2021. 2. 8. 탈북청소년 대안학교인 금강학교를 방문하여 업무협약(MOU) 조인식을 가졌습니다.
금강학교는 2013년 설립된 탈북청소년대안학교로, 탈북아동·청소년들과 제3국 출생 탈북아동·청소년들이 제도권 교육에 원만하게 진입할 수 있도록 돕고, 또한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올바른 정체성을 형성하여 통일에 이바지하기 위해 활동하고 있습니다. 학교는 서울특별시 구로구에 위치해 있으며 주명화 교장선생님을 위시하여 여러 선생님들께서 탈북아동·청소년과 함께 생활하며 양질의 교육을 위하여 헌신하고 계십니다. (홈페이지 : http://kkschool.co.kr/)
<금강학교 후원자 모집 안내>
금강학교 주명화 교장선생님과의 면담을 통하여, 최근 코로나-19의 영향으로 후원자의 숫자가 급감하여 최근에는 탈북아동·청소년들에 대한 식비 조달에도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사실을 확인하였습니다. 이에 우리 회에서는 금강학교와의 MOU 체결과 더불어서, 원하시는 회원님들을 모아 금강학교에 매달 일정금을 후원하고자 합니다.
후원금은 전액 금강학교에 재학 중인 탈북아동·청소년들에 대한 교육비, 생활비, 식비 등으로 사용될 예정입니다.
참고로, 금강학교는 기부금 단체이며 소득세법 제34조제1항에 따른 소득공제용 ‘기부금 영수증’ 발급이 가능합니다(유형: 지정, 코드: 40).